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ews] 캐릭터시장의 급성장 속 주목받는 굿즈상품… 티토이스튜디오의 3D프린터 활용능력 돋보여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5-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22


어린이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캐릭터굿즈 시장이 각종 컨텐츠 산업의 발달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들은 국경을 넘어서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굿즈상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지갑을 유혹한다.

또 디즈니, 마블 등 세계적인 제작사들도 자신들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각종 마케팅용품, 기념품 등을 제작하며 천문학적인 수익을 거둬들이는 상황이다.

키덜트세대를 겨냥한 광고마케팅이 성공을 거두는 모습을 지켜본 국내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은 과거에 비해 더욱 적극적으로 기업브랜딩에 나서게 되었다.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기업의 대표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기업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조악한 수준의 판촉물로는 까다로운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기 어려워졌으며 생산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고퀄리티의 굿즈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난제에 부딪히고 만다.


그 동안 피규어, 아트토이, 미니어쳐 선물제작 등을 진행해 온 티토이스튜디오는 4차산업의 핵심기술로 각광받는 3D프린팅을 활용하여 굿즈상품 제작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섬세한 묘사와 메이크업 등이 생명인 선물용 피규어제작부터 시제품, 샘플 제작도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수량과 조건에 맞추어 생산량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시험 삼아 캐릭터굿즈 시장에 도전하려는 기업들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다.

실존 인물의 데이터를 3D스캔으로 추출하거나 다양한 각도의 2D 사진, 그림만 가지고도 3D모델링이 가능하기에 실사와 다를 바 없이 정교한 기념품을 제조할 수 있다.

3D프린터만으로 소화하기 어려운 대량 생산을 위해 금형설계를 연계하고 자체적인 패키징까지 마칠 수 있으므로 굿즈상품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 디자인과 시제품 개발, 대량생산과 패키징을 전부 따로 진행하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티토이스튜디오 관계자는 “생산단가가 가장 중요한 가치였던 과거에는 마케팅용품을 제작하기 위해 해외 생산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원만한 작업이 어려워 국내 생산업체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퀄리티와 비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하다면 티토이스튜디오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www.idsn.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