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ews] 티토이스튜디오, 3D프린팅 기술 활용해 독립운동가-위인 등 피규어로 재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5-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10


후손들에게 살기 좋은 오늘날을 선물한 옛 선조 위인들은 매우 많다. 이들을 기리며 추억하는 일은 후손들의 당연한 의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당대의 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탓에 제대로 된 초상화조차 남아있지 않다.

이에 티토이스튜디오는 3D프린터 및 3D스캔 기술을 활용해 옛 위인들과 독립운동가 등 우리나라 역사 속 핵심 인물들을 입체 조형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2D로 남은 고증자료나 초상화, 사진 등만 남아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그동안 피규어제작, 하이퍼리얼 마네킹 등을 제작해 온 기술력을 활용해 재현도가 높은 조형물을 제작하고 있다.

실제로 2019년 티토이스튜디오가 선보인 의열단장 김원봉 대장의 3D피규어는 독립운동가로서의 단단한 의지가 한 눈에 느껴질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다. 자료가 많지 않은 데도 불구하고 실제 김원봉 대장을 보는 듯 사실감을 더해주는 섬세한 표현이 적용되었다.

지난 해에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기반으로 하여 3D 피규어를 제작하는 등 현대인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애국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여러 위인 피규어 제작에 앞장서고 있다.

섬세한 3D피규어 제작이 가능한 것은 티토이스튜디오가 그 동안 축적해 온 조형적 기술과 3D프린팅 기술이 융합된 덕분이다. 3D프린팅 기술은 소형 피규어 제작뿐만 아니라 밀랍인형, 극사실 마네킹 제작 등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전시관, 박물관, 의류매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고 있다.

티토이스튜디오는 전통적인 석고캐스팅 방식부터 라이프캐스팅, 실리콘캐스팅 등 새로운 기술까지 접목하여 사실감 넘치는 피규어, 마네킹 등을 제작하며 특수분장까지 더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결과물을 발표해 왔다.

티토이스튜디오 관계자는 “사람들이 머릿속에 떠올리는 이미지가 선명하면 선명할수록 해당 위인의 업적이나 일생에도 더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 생각해 이 같은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이 역사 속 위인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독립운동가 및 위인들의 3D피규어를 개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