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ews] 극사실마네킹 밀랍인형, 티토이스튜디오의 3D프린팅 기술력으로 맞춤 제작 가능해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5-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28


매서웠던 겨울 추위가 한풀 꺾이고 하루가 다르게 봄 기운이 만연해지는 가운데,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유명 브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속속 오픈하고 있다. 상시 매장과 달리 소비자의 이목을 한 번에 잡아 끌어야 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디스플레이 공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접근법이 호평을 받는다. 놀라울 정도로 인체를 고스란히 닮은 하이퍼리얼마네킹과 밀랍인형도 그 중 하나다. 

극사실마네킹은 둔탁하고 뻣뻣한 데다 어쩐지 공포심까지 일으키는 마네킹과 달리 실제 모델의 외형을 고스란히 살려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하며 의류 등 판매 제품의 호감도까지 더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용품이다. 실제로 국내외 박물관에서는 전시의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밀랍인형 마네킹을 활용하기도 하며 팝업스토어에서도 하이퍼리얼마네킹으로 이색적인 연출을 시도하기도 했다. 

티토이스튜디오는 국내에서 직접 극사실마네킹을 제작할 수 있는 업체로 3D스캔과 3D프린터를 활용해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브랜드 맞춤형 마네킹을 선보인다. 3D스캐닝과 인물 라이프캐스팅을 통해 실제 모델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한 모델링이 가능하며 얼굴에 석고를 뒤집어 써야 하는 모델들의 고충을 덜어준다. 손, 발 등 석고캐스팅이 필요한 부위에는 직접 석고캐스팅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실리콘캐스팅을 이용해 실제 피부 질감까지 정교하게 묘사하며 뼈대가 제작된 후에는 섬세한 특수분장과 안구 제작 과정 등을 거쳐 마네킹의 사실감을 더욱 끌어 올린다. 사실적인 만듦새가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밀랍인형도 충분히 제작할 수 있다. 

한편, 티토이스튜디오의 우수한 마네킹 제작 능력은 일찍이 업계의 유명 브랜드로부터 인정 받은바 있다. 지난 해에는 메트로시티와 합작하여 팝업스토어에 하이퍼리얼 마네킹을 설치하였고 2017년에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밀랍인형 전시관에 자체 제작한 밀랍인형을 전시했다.

또한 솔리드옴므에서는 이색적인 연출을 하기 위해 하이퍼리얼 마네킹을 활용하는 등 국내의 밀랍인형 및 극사실마네킹 시장을 착실하게 넓혀가는 중이다. 

티토이스튜디오 관계자는 “극사실마네킹은 해당 브랜드의 모델을 외형을 그대로 따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현장에서 활용하면 더욱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의류매장부터 박물관까지 마네킹이나 밀랍인형을 이용한 전시가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티토이스튜디오의 기술력을 확인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